music- poetry
욜로(YOLO)족이란? YOLO즉 you only live once의 약자입니다. 인생은 한번뿐이다!! 현재 자신의 행복을 가장 중요시하며 자신만을 위해 소비하는 태도,행동을 말합니다. 예전과는 아주 다른 라이프스타일이죠? 모아둔 돈으로 전세집을 넓힌다거나.. 집을 산다거나..보다 취미생활이나,여행을 한다거나에 한달,몇달치 월급을 아낌없이 쓰는 겁니다. 그렇다고 충동구매와는 아주 다릅니다. 취미생활,자기계발에 적극적인 행동입니다! 전세계적으로 널리 유행되고 쓰이면서.. 옥스퍼스 사전에도 등재될 정도니까요.^&^ 2011년 힙합가수의 노래가사에 쓰이면서 유행했다고 하는데요. 미대통령 오마바케어 홍보영상에도 욜로,욜로족이란 말이 쓰였고.. 우리나라에도 방송 트랜드가 바뀌고 있습니다. 꽃보다 청춘,꽃보다 할배등 나혼자산다.. 최근엔 '윤식당'같은 프로도 같은 맥락입니다. 또, 아닌것 같지만 '나는 자연인이다' 라는 프로그램도 욜로(YOLO)의 일종입니다. 욜로가 대세인 이유가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경제불황인데다가 기존의 인생에 있어서 성공이나 자기계발방식에 의문을 품기 시작하면서.. 불확실해진 미래에 투자하기보다는 지금 현재의 행복을 중요시하는 생활방식의 변화를 가져온겁니다. 즉, 불확실한 내일,미래를 위해서 현재를 희생하지말고, 아등바등 사는 삶을 접고 지금 이순간의 행복에 집중하자~ 입니다! 욜로족은 사회,경제에 여러가지의 변화를 주고있습니다. 여행업계도 마찬가지죠? 새로운 경험을 중요시하는 경향이 두드러지면서.. 맛을 주제로한 테마 여행 상품들이 유행입니다. 심지어는 유명셰프가 동행하는 전문 미식 여행도 있답니다..ㅎ 그리고 욜로족이 증가하는 원인으로는 1.경제불황 2.개인주의 가치관 확산 3.비혼자 증가 4.청년실업 증가 5.가족의 의미 변화 6.과도한 부동산 가격 등이 있습니다. 이런 성향은 단지 우리나라 뿐만이 아닙니다. 전세계 밀레니엄 세대가 다 공통적이죠!! 그리고 '재화'에 대한 가치관의 변화입니다. '소유'의 개념에서'공유'의 개념으로 바뀌고 있으니까요.. 이미 공간을 대여하거나.. 심지어는 옷같은 패션 용품까지도 렌탈하는데 점점 거부감이 없어지기 시작했습니다! 인생의 일회성, 리허설 없는 연극ᆢ 그래서 더 최선을 다해 후회없이 살아야한다고 믿고 살아온 시간들. 결혼도 필수가 아닌 선택 사향이 된지 오랩니다. 향락주의, 현재주의, 자기중심주의, 무대책주의를 욜로로 포장해서는 안될태지만 사실 남 녀 성의 탐구에도 욜로족의 성향들로 바뀌고 있다고 해야할까나~